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tx 할인받는방법 후기

by ♤ ♠ ♡ ♥ ♧ ♣♧ 2021. 10. 25.

KTX

 

최근 서울 부산을 오고갈 일이 많아지면서 비행기를 이용할까? ktx를 이용할까? 고민하던 중 목적지까지 거리가 기차역이 더 가까웠고 사실 비행기보단 기차가 타는 절차도 더 간단했기에 귀차니즘이 심한 나로썬 기차를 타고 목적지까지 이동하기로 마음먹었다. 

 

 

ktx 예매를 위해서 어플을 코레일 어플을 깔고 목적지행 열차의 가격을 본 순간 깜짝 놀랐다. 요새 코로나 때문에 비행기표 값이 할인을 많이 해서인가 ktx 열차의 가격이 비행기표값이랑 비슷하지 않은가? 특히 특실의 경우에는 날짜에 따라서 비행기 보다 비싼 경우도 있었다. 

 

표를 끊기전 생각에 잠겼다. 아무리 기차역에서 목적지까지 더 가깝고 탑승절차가 더 간편하다지만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면 1시간이내에 도착하는데 2시간을 타고 이동해야하는 기차를 거의 비슷한 가격을 지불하고 타자니 뭔가 손해보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생각을 하던도중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현재 비행기표값이 값싼 이유는 할인 때문인데 그럼 ktx도 할인을 하지 않을까? 분명 찾아보면 ktx도 할인을 받고 좀더 싼 가격에 이용가능할꺼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여기저기 검색신공으로 ktx  할인받는방법을 모두 찾아보았다. 

 

찾아보니 생각보다 ktx 할인받는방법은 꽤나 다양하고 많았다. 이제부터 내가 알아보고 찾아낸 ktx 예매를 할때 이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상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레츠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화면에 바로 ktx 할인상품이 눈에 보일것이다. 메인화면에 보이는 할인상품은 청소년드림, 힘내라청춘, 맘편한KTX, 다자녀행복 총 4가지이다. 일단, 이 4가지 KTX할인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KTX 할인받는방법

 

 

아!! 물론 이 4가지에 대해 알아본 후 또다른 KTX 할인받는방법에 대해서도 다룰테니 꼭 끝까지 보도록하자!!!

 

먼저, 청소년드림 할인승차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청소년드림 할인승차권을 이용하려면 당연히 이름과 같이 나이제한이 있다. 나이제한은 만 24세까지이다. 만 25세 이상의 사람들은 나이먹은 것도 서럽고 안타깝지만 밑으로 내려서 다른 할인상품을 보도록하자. 

 

이 청소년드림 할인은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0%까지 할인을 받는다면 상당한 금액이 할인이 되므로 만 24세 이하라면 청소년드림을 통해 할인을 받을것을 권장한다. 

 

두번째로 소개할 할인상품은 힘내라 청춘이다. 이 역시 나이제한이 있다. 청춘만 할인이된다. 40살이어도 마음만 청춘이면 청춘이지 않느냐? 이러는 분들도 계신데 눈물이 나지만 안된다... 일단 나이가 만 33세가 넘으신 분들은 글을 아래로 내려서 다른 할인상품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 상품은 만 25세에서 만 33세까지의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다. 할인률은 최소 10%에서 최대 40%까지이다. 40%까지 할인을 받으면 거의 반값에 가까운 가격으로 열차를 이용가능하므로 MAX 할인을 받으면 땡잡은 거라고 본다. 

 

다음으로 소개할 할인상품은 맘편한 KTX로 임산부들을 위한 KTX 할인상품이다. 이 상품은 조금 특이한 상품이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특실 승차권을 일반실 승차권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누군가는 이게 무슨 할인이야? 그냥 일반신 타고 갈테니 일반실도 할인해줘라고 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거다. 하지만 특실 가격이 일반실 보다 약 2만원 더 비싸니 이것도 엄연한 할인이다. 선택권이 없는 할인이지만 할인되는 금액은 상당히 크다. 그리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일반실을 타고가면 생각보다 불편하다. 왜냐하면 KTX 일반실의 좌석은 좌석간의 간격이 좁다. 무릅이 아프다. 하지만 특실은 좌석간 간격이 엄청 넓다. 이동간 상당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물도 공짜이다. 본전이 생각난다면 많이 마실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이 상품은 임산부 본인뿐만 아니라 보호자 1명까지 더 적용을 받을 수 있으니 1+1 상품이다. 완전 이런 이득이 있을 수가 없다. 대한민국 초저출산 국가인데 이번기회에 1+1 혜택도 알았으니 출산을 권장한다. 

 

메인페이지에서 자랑하는 KTX 할인상품 중 마지막인 다자녀행복 할인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이 상품의 느낌은 대형마트의 느낌이라고 할까? 나는 이 할인상품을 보고 그런느낌을 받았다. 할이상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만 25세 미만의 자녀를 2명 이상을 가진 사람으로써 가족 중 성인 1명을 포함 최소 3명 이상이 KTX를 이용하는 때에 성인 요금의 30%를 할인해주는 상품이다. 헉;;; 초저출신 국가에서 자녀가 2명이상이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파티를 이루어서 떼지어 KTX를 타야한다. 난이도는 극상이다. 이 할인을 받는것은 결코 쉽지않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런한 할인을 받기 위해서 출산을 권장한다. 

 

자 이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나와있는 KTX할인받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하지만 KTX 승차권 할인받는 방법은 이것만 있는게 아니라 더 다양하다. 이제부터 나머지 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위 4가지 할이상품의 적용을 받기 어려운신 분들은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할인상품을 이용하길 바란다. 

 

1. 정기승차권 

이 녀석은 KTX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특히 KTX를 이용해서 회사를 출퇴근 하는 사람에게 권장한다. 승차권의 종류는 정기승차권과 일반승차권이 있으며 할인률은 성인의 경우 40%-50%이며 청소년의 경우에는 60%로 할인률이 어마어마하다. 역시 많이 사용하는 고객에겐 후하다. 

 

2. 기초누리

이 할인상품은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한것으로 할인률은 30%이다. 본인이 기초생활 수급자라면 이 할인상품을 눈여겨두자.

 

 

3. 모범잡세자

와 정말 코레일에서 내놓은 신박한 아이디어다. 세금을 많이 낸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할인상품이다. 국세청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되어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할인률은 최소10%에서 최대30%이다.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 많이 벌어서 많이 내야하는데 나는 아마도 이생에는 무리일듯 싶다. 

 

4. 인터넷특가 할인

열차의 출발 이틀전까지 할인대상 열차를 예매하면 최소10%에서 최대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인터넷 예매 해보신 분들은 알것이다. 날짜별로 시간별로 열차의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차이난다는 것을 말이다. 급하지 않다면 딱 특정 시간에 맞추어 가야하는게 아니라면 인터넷 할인을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않다. 

 

5. KTX N카드

이 카드는 1인용, 2인용, 3구간용이 있으며 최소 10회 이상부터 사용이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할인률은 최소15%에서 최대40%까지이다.

 

6. KTX 경로할인 제도, 장애인 할인제도

이 할인상품은 사회적약자 등을 위한 상품이다. 노인, 장애인이 이 할인상품을 이용가능하다. 장애인의 경우 중증 장애인은 50%의 할인률이 적용되면 경도의 장애인은 30%가 할인된다. 그리고 노인은 30%의 할인률이 적용된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경증의 장애인과 노인의 경우에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7. 단체이용자 할인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KTX를 이용하면 10%할인해주는 상품이다.  이 상품을 이용하고 싶다면 당근에서 팟을 구해서 이용해보도록하자.

 

 

8. KTX, 코레일 포인트 사용

열차를 자주 이용하면 포인트가 꽤나 쏠쏠하게 쌓인다. 그러면 열차를 예매할때 포인트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면 포인트만큼 차감된 금액만 결제하면 된다. 

 

9. 입석할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KTX 요금할인방법은 입석 말 그대로 서서타고 가는거다. 솔직히 별로 추천하진 않는다. 좌석이 없어서 몇번 이용해 봤는데 계속 서서가면 힘들다. 물론 빈자리에 잠깐 앉아도 되고 열차 출구앞에 접었다 펼수있는 의자가 하나 있기에 그것을 차지하면 괜찮긴 하다만 뭔가 눈치가 보인다. 그러니 진짜 급한데 좌석이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자 이제까지 KTX 할인받는방법에 대해서 모두 다 알아보았다. 아무조록 값싸게 열차를 이용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