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사용법

by ♤ ♠ ♡ ♥ ♧ ♣♧ 2021. 10. 1.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는 이름 그대로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위성지도 입니다. 스카이뷰는 요즈음 핫한 부동산 투자에서 입지 및 상권 분석 등 사용하기에 따라 아주 큰 이점이 있는 지도 서비스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직접 임장을 다니기 껄끄럽기도 하고 이런 위성지도를 사용하면 한눈에 거시적으로 지역을 파악하기 용이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C(데스크탑)에서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스카이뷰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쪽에 적어을테니 화면을 좀더 아래로 내려서 확인해주세요.

 

PC(데스크탑)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사용법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맵"이라고 검색해주세요. 네이버, 다음 등 아무 사이트나 상관없습니다. 어느 사이트든 검색창에 "카카오맵"이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했습니다.

 

카카오맵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맵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카카오맵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왼쪽에는 검색창과 함께 검색, 길찾기, 버스, 지하철 그리고 오른쪽에는 지도가 보이는 화면이 나올거예요. 여기에서 현재 보이는 일반지도의 화면을 스카이뷰 위성지도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지도화면 오른쪽 상단에 지도, 스카이뷰라고 쓰인게 보이실 거예요. 현재 지도로 파란박스로 설정되어 있는걸 스카이뷰를 클릭해서 아래 두번째 사진처럼 바꿔주세요. 

 

스카이뷰를 클릭 하시면 아래사진처럼 최근사진, 2019년도 스카이뷰 위성사진, 2018년도 스카이뷰 위성사진 등 2008년도에서 최근년도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스카이뷰 위성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지도의 변천과정이 보기쉽게 파악이 됩니다. 

자, 좀더 자세히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의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는 강남역 주변의 위성지도를 스카이뷰를 이용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 검색창에 "강남역"이라고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하시면 바로 왼쪽에 위성사진을 다음 스카이뷰가 보여준답니다. 이렇게 검색창에 본인이 원하는 위치를 입력해주면 되세요.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좀더 활용해볼까요? 이번엔 강남역 주변의 건물의 형태와 상권을 좀더 자세히 보기 위해서 위성지도를 확대해보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화살표가 가르키는 +버튼을 누르면 스카이뷰가 확대가 됩니다. 확대를 하시면 강남역 주변이 더욱 구체적으로 자세히 보인답니다. 이렇게 스카이뷰를 확대하셔서 주변의 입지를 더욱 세밀하게 분석하실 수 있답니다. 지도를 다시 줄여서 더 넓은 지역을 한눈에 보시고 싶으시다면 + 버튼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추가로 스카이뷰에서 로드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아래의 사진과 같이 스카이뷰 지도 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돋보기 모양 비슷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보고싶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랗게 표시된 부분이 선택가능한 영역입니다. 사람이 3d 360도 카메라로 촬영을 한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모든 길의 정보를 표시해주진 못합니다. 물론 국가 제한구역 등도 보여주지 않고요. 저는 강남역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강남역을 클릭하면 아래 두번째 사진과 같이 강남역 주변의 실제 모습이 사진으로 정보가 표시된답니다. 

강남역 로드뷰

pc(데스크탑)에서 스카이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이제 스마트폰(모바일)에서 스카이뷰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스마튼폰에서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사용법

 

먼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카카오맵"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제대로 입력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맵-지도 라고 나올텐데 오른쪽에 "설치"를 눌러서 카카오맵을 설치해주세요. 

 

카카오맵 어플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서 카카오맵을 실행해주세요.

 

 

설치된 카카오맵 어플을 실행한 후 검색창에 본인 알고싶은 지역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강남역을 입력하였습니다. 

입력을하면 아래와 같이 스카이맵 위성지도가 아닌 일반지도가 나옵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싶은것은 위성지도니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박스 화살표로 표시된 곳을 눌러줍시다. 

 

 

 

제대로 누르셨다면 지도 하단에 지도설정이란 화면이 보이실거예요. 여기에서는 일반지도, 스카이뷰, 3d스카이뷰 이렇게 3가지 형태의 지도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우리는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보고 싶은거니 지도+스카이뷰를 클릭해줍니다.

 

 

지도+스카이뷰를 누르시면 짜잔~ 모바일로도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사용하실 수 있으십니다. 

 

 

모바일 역시 pc와 마찬가지로 아래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아이콘을 누르시면 로드뷰 역시 사용가능합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에서는 교통정보, 지적편집도, 지형도, cctv정보, 자전거 도로 등 더욱 다양한 세부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용 스카이뷰 지도를 확대 축소하는 방법은 손까락을 이용해서 확대 및 축소를 하면 되니 +,- 버튼이 없다고 당황해하지 마세요. ^^

댓글